티스토리 뷰

니퍼트는 실력도 좋고 훤칠한 외모와 매너 또한 좋아서 인기가 많습니다. 거기다 니퍼트가 한국인 부인과 결혼을 하면서 '니서방'이라는 애칭까지 얻게 되었지요.


그의 결혼에 대한 이야기를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찾아봤습니다.








그의 풀네임은 '더스틴 데이비드 니퍼트 (Dustin David Nippert)' 입니다. 이름이 꽤 길죠? 나이는 2017년 현재 37세 즉 1981년생 입니다. 5월 6일생이니 이제 곧 생일이군요.


니퍼트 고향은 미국 웨스트버지니아 주의 휠링이라는 동네라고 해요. 그 동네에서 대학교를 나왔으며 메이저리그 경력도 있습니다.


법규형 김병현이 뛰었던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에서 2005~2007시즌까지 뛰었고.. 지금 추신수가 뛰고잇는 텍사스에서도 07~10시즌 까지 뛰었습니다. 그리고 바로 그 다음해에 두산으로 오게 되었지요.


니퍼트의 메이저리그 성적은 그렇게 좋지 않았습니다. Arizona에서 세시즌 뛰면서 2승 3패 방어율 6.43의 매우 부진한 성적을 거뒀고.. Texas로 가서는 첫해에 3승 5패(방어율 6.40)이었는데 2009년도에는 5승 3패에 방어율 3.88 그나마 좋은 성적을 거뒀지만 거기서 자리를 잡기는 힘들었습니다.


진짜 한국와서 완전 용됨..



처음에는 니퍼트 전부인과 함께 경기장에도 보이고 했었지요. 언젠가부터 잘 보이지 않기 시작했는데 처음에는 니퍼트 아내가 향수병에 걸려서 미국으로 돌아갔다는 말도 있었고.. 여튼 이혼을 하게 되었고 니퍼트는 한국에 머물게 되면서 귀화한다는 말까지 나오게 됐습니다.




그리고 갑자기 니퍼트 한국 부인 등장.. 결혼까지 하게 되었는데 남의 말 하기 좋아하는 사람들은 니퍼트가 이 한국 아내를 맞이하기 위해서 이혼한거라고 헛소리를 하기도 했는데.. 모두 유언비어 입니다.


니퍼트 귀화 문제는 가능성이 없어 보입니다. 한국에서 열심히 벌어 미국으로 가지 않을까 싶어요. 현재 니퍼트 부인이 미 영주권을 쉽게 얻으려면 지금 미국 국적을 버릴 순 없지요.


그리고 한국에서 오래 살아서 뭐하겠다고.. 돈 많으면 미국 가서 애들 키우는게 훨 좋죠.





니퍼트 결혼 사진 입니다.



니퍼트 아내가 일반인인데 사진을 퍼오면 안된다는 말도 처음에 있었는데 워낙 공개된 것이 많고 올리지 말아 달라는 요구도 없는 것을 보면 괜찮아 보이네요.



두 사람 잘 어울립니다. 니퍼트 키 정말 크긴 하네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