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혜이니'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정말 귀엽게 생긴 여가수 입니다. 언젠가 부터 갑자기 'OST여왕'으로 떠오르게 되었는데요. 참 목소리가 맑고 좋아요.


저는 '또 오혜영'때 흘러나온 목소리가 너무 듣기 좋아서 혜이니 팬이 되었습니다. 유명한 드라마의 메인 주제곡을 부를 수 있다는 것은 참 큰 행운인것 같습니다.


반대로 생각해보면 그만큼 혜이니의 목소리가 매력있다는 뜻도 되겠지요. 가장 궁금해들 하시는 것들을 알아보고 그녀에 대해서 제가 듣고 본 여러가지 이야기들을 정리해봅니다.






우선 검색을 하면 가장 먼저 뜨는것이 바로 '혜이니 국적' 입니다. "도대체 이게 왜 뜬거지?"라는 의문이 들었는데요. 저는 당연히 한국 사람인줄 알았어요.




그런데 찾아보니 대한민국 국적이더라구요 -_-;; 이게 왜 연관검색어 첫번째에 떠있나 찾아봤더니 혜이니 중국어 실력 때문이었습니다. 워낙 잘하니 사람들이 혹시 중국 국적인가 싶었던 것이죠.ㅎㅎ 본인이 '경주 김씨'고, '을지병원'에서 태어났다고 말했으니 확실히 한국살람 맞습니다.


혜이니는 중국어를 현지에서 활동해도 될정도로 잘해서 'SBS 더쇼'에서 중국어로 라이브 채팅을 맡은적도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교육방송인 ebs에서 '니하오 차이나'에 목요일 마다 나오고 있다고 해요. 그리고 몰랐는데 작년부터 아프리카tv도 한다고




혜이니가 중국어로 노래를 부르기도 하더군요 잠시 감상하고 넘어갈까요.






혜이니는 사실 데뷔년도로 따지면 아이돌들이 대선배님이라고 불러야할 정도 입니다. 애기였을때 '동요대회'에 나와서 상을 타면서 바로 '동요 앨범'을 냈거든요 ㅎㅎ 하지만 그뒤로는 잠잠 했다가 고등학생이 되고나서 EBS 방귀대장 뿡뿡이에 '호호언니'로 나온 적이 있습니다.


당시 모습 한번 볼까요.



ㅎㅎ 그런데 지금이랑 크게 나이차이가 나지 않는것 같아요. 하긴 고딩때면 거의 다 자랐을때니.. 엄청 아담하고 동안이라 사실 저때도 초딩처럼 보이긴 합니다. 지금은 싫을 수 있어도 나중에 나이들고 나면 어려보이는게 짱이죠.


워낙 목소리가 청아하고 좋아서 가수로 데뷔하기 전에 '오징어소녀'라는 작품의 오프닝곡, 엔딩곡을 부른적도 있습니다. 그러다 2013년도에 소속사에 들어가게 되면서 디지털 싱글을 내면서 가수 데뷔를 했습비다. 벌써 올해가 5년차네요.



'혜이니 키'는 프로필 상에서는 158cm라고 나와있지만 사실 그보다는 더 작아 보입니다. 155cm도 안되는 것 같아요. 평생동안 단 한번도 40kg를 넘겨본적이 없을 정도로 굉장히 말랐습니다.


지금은 36~37kg 정도 라고 하네요. 보통 이런 체형은 계속 이 몸무게를 유지하더라구요. 그러다 시집가서 애 낳고나면 좀 달라질까 정말 살찌기가 힘든 몸이죠.



혜이니 허리 사이즈는 21인치.. 옷사이즈는 아동복 사이즈 14호 입는다고 해요. 헐.. 실제 아동복 협찬이 들어오기도 한다고 하네요.



엄~청 어려보이지만 혜이니 나이 92년생. 벌써 20대 중반 입니다. 올해 26살이군요. 지금도 편의점에서 맥주캔 하나 못사겠어요. 


엄청 여리여리해 보이지만 초등학생때는 '쇼트트랙'도 했을 정도로 체력도 좋고 운동도 잘한다고 해요. 본인이 은근 '말벅지'라고 할정도니 ㅎㅎ 어릴때부터 사람들이 혜이니에게 "노래 잘 부른다."라는 말을 하도 해서. 평생 노래 하는 사람이 되겠다고 생각을 하고 자랐다고 해요.


이것저것 다양하게 배웠지만 고3때부터는 확실하게 가수가 되기로 마음 먹고 학원도 다녔다고 하네요.



혜이니 실제성격은 어떨까요?


본인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티비에서 보이는 것 처럼 밝고 쾌활하다고 해요. 하지만 혼자있을때는 쓸데없는 생각을 엄청 많이 한다고 하네요 ㅎㅎ 그날 있었던 일을 곱씹으면서 왜 그랬을까.. 난 어떤 앤가.. 이런 생각들을 많이 한다고 해요.


애교도 많은 스타일이고 본인의 노래 처럼 연애세포도 충만해 언제든지 사귈 준비가 되어있지만 상대가 그렇지 않고 주변 사람들도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고 ㅎㅎ



 


긍정적인 스타일이지만 부끄러움도 많은 편이라고 하네요. 하지만 누군가가 좋으면 좋다고 고백하는 스타일이고 거짓말 잘 못해서 싫으면 별로라고 솔직히 이야기 한다고 해요. 어릴때는 남자친구 사귀다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바로 헤어지고 좀 극단적인 연애 스타일이었는데 지금은 아니라고.


혜이니 이상형은 공유, 방탄소년단의 지민, 서강준 이런 인물들을 이야기 하더라구요. 본인이 좋아하는 남자 스타일은 '대형견'같은 느낌의 남자라고.






사람들이 '헤이니'로 많이 알고 검색을 해서 평소에도 자주 쉬프트를 누르고 본인 이름을 쳐달라고 이야기를 많이 한다고 해요. 아직 혜이니의 인지도가 많이 높지 않나 봅니다. 


아참 본명도 '김혜인' 입니다.



다람쥐 닮음.



제가 볼때는 혜이니가 가수 생활을 꾸준하게 오래 할 것 같아요. 독특하지만 그래도 여기저기 많이 쓰일 목소리 같습니다.


아래 앨범별 노래 한곡씩 올립니다.


혜이니(HEYNE) First Digital Single 달라:DALLA M/V(뮤직비디오)


LOVE007


RED LIE(새빨간 거짓말)


My Heart(내 맘이)


혜이니 최근곡 연애세포 Love Cells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