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가장 눈에 띄는 정치인 중 한명이 '이재명 성남시장' 입니다.. 현실적으로 봤을때 개인적으로 바로 다음 대통령 까지 될 가능성은 좀 낮다고 보지만..(문재인-이재명-박원순 되었으면 하는 바램) 나중에 법무부 장관이나 총리까지는 한번 해줬으면 하는 마음이 있습니다. 


새누리당이 노무현 대통령 이후로 이명박 박근혜를 연달아 당선 시켰는데... 10년도 안되는 시간동안 대한민국은 완전히 쓰레기장이 되어버렸습니다. 명박이는 경제를 말아먹고, 박근혜는 경제는 물론이고 정치, 사회 모두를 30년 정도 후퇴시켜버렸습니다. 


한 개인의 역량을 떠나서 정치인은 역시 '가치관','도덕심'이 최우선 되어야 한다는 것을 뼈져리게 느끼게 되었는데요, 이재명 성남시장이 지금 주목받는 것은 성남시를 맡아서 재정과 행정 두가지를 확실히 잡은 모습을 보여주면서 신뢰감을 확 심어줬기 때문입니다. 그에 대해서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정리를 해볼까 합니다.



이재명 성남시장 가족사 그리고 그의 형수 사건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이재명 형수 욕 사건은 이미 끝이난 문제 입니다. 이걸로 허위사실 유포했다가 고소미 잡수신 분들이 여럿있지요. 혹시 주변에 이재명을 깎아내릴려고 저 이야기를 하는 사람이 있다면, 왠만하면 대화를 하지 않는게 좋겠습니다. 그 소설을 지금까지 믿고있다면 애초에 대화나 설득이 통하는 상태가 아니니까요.






일단 이재명 성남시장 가족사에서 유일하게 문제가 되는 것이, 셋째형 입니다.



우선 이재명 시장이 직접 이야기한 가족사 부터 한번 볼까요.






이재명 시장 어머니가 정말 고생 많이 하셨다고하죠..



이재명 성남시장이 마음에 드는 것중 하나가 흙수저라는 것 입니다. 물론 가난하게 자랐다고 해서 좋은 정치인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이명박만 보더라도;;), 그런데 박근혜를 보면 평생 일한번 해보지않고 하늘에서 돈이 뚝뚝 떨어지는 환경에서 살다보니 공감능력도 없고, 정책을 펼치는데 있어서 현실성도 떨어지고.. 사실 뭐 애초에 관심도 없는거구요.



이재명 가족사를 읽어보면 어릴때 참 찢어지게 가난했던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초등학생이었던 여동생이 화장실 앞에서 10원 20원 받으면서 일을 했을 정도라니까요. 그리고 이재명 시장의 아버지는 고생고생하다 55세에 사망했습니다. 그리고 큰형은 노가다 하다 한쪽 다리가 잘리는 사고를 당하기도 했구요..


이런 일들을 겪고 살았기 때문에 이재명 성남시장이 복지 관련 정책에 신경을 쓰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무맹랑하게 박근혜 처럼 자기가 대통령 되면 다 해결된다 이딴 소리만 하는게 아니라 세금으로 살림 잘 꾸리고 최대한 알뜰하게 써서 필요한 정책을 많이 진행하죠.




그리고 여동생은 야쿠르트 팔다가 이재명이 시장 재선 되어서도 청소부로 일을 했는데, 가족들이 집안에 고위 공무원 나왔다고 해서 그걸 이용해먹지도 않았으며, 이재명 시장 역시 깔끔했다는 것을 알 수 있지요. 오히려 가족들이 이재명의 앞날에 해가 될까 굉장히 조심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여자동생이 환경미화원이 되었는데 안타깝게 세상을 뜨게 되었다고 하네요.


이재명 역시 공장에서 일을 하다가 장애를 얻게 됩니다. 그리고 공부를 시작하게 됐죠.



살기 위해서 공부를 했고, 타고난 머리도 있었는지 사법시험 합격까지 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재명이 받는 생활보조금과 장학금으로 문제의 셋째형님도 공부를 시켜줍니다.



셋째형 부부가 문제가 되기 시작하면서, 이지경까지 되었고 이재명 시장 가족사가 유명해지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재명 시장 형수 욕 사건은 사실 매우 억울한 일이죠..









벌써 법원가서 가짜 눈물흘리며 죄송하다고 고개 숙인 사람들 많이 있으니까 이딴건 믿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이재명 성남시장이 일하는걸 쭉 봐오면서 저도 언젠가부터 저런곳에 살면 좋겠다 라는 생각을 하게 됐고, 혹은 이재명이 내가 사는곳으로 와서 시장 해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사리사욕없이 칼같이 일하는 사람찾기가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투명하게 일하고, 시장실도 다 개방해서 누구나 들어가서 시장 의자에 앉을수도 있습니다. 박근혜와 이재명의 가장 다른 점 중 하나가 '소통'이지요. 서민개돼지들과 전혀 말을 섞지도 않는 근혜와는 다르게 이재명 시장은 SNS 등을 통해서 상당히 소통에 시간을 많이 할애합니다. 그리고 목에 힘주지 않고 다니는것도 좋구요.



그리고 지금 이재명 성남시장 지지율이 많이 오르고 있는데.. 그 이유는 자명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어지럽고 더러워진 세상에 얽혀버린 부패의 넝쿨을 시원하게 잘라줄 사람이 필요한데 이재명 시장 성격이 직설적이고 똑 부러지니 사람들이 더 원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아래 짤을 보시면 느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론 나중에 대선 후보로도 한번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