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개그맨 김기수 근황을 보았는데 사진만 보고 좀 많이 놀랐습니다. 주변에 친한 성소수자들도 있고 해서 선입견은 없습니다만 거의 김기수가 어디서 뭘하는지 모르고 있다가 급작스럽게 '성전환'을 한듯한 사진들을 보고 '트랜스젠더'가 된 것으로 오해를 했기 때문 입니다.


그런데 그건 잘못 전해진 이야기들이라고 하더군요. 관련 이야기들을 정리해봤습니다.




김기수 성전환은 사실이 아니다.



최근 떠도는 김기수에 대한 사진들을 보면 설명 없이 사진만 올려서 오해가 생길 수 밖에 없겠더라구요. 솔직히 김기수 인스타그램까지 가서 사진을 퍼올정도면 요즘 그가 뭘 하고 다니는지 대충은 알 수 있는데.. 사람들의 관심을 더 끌기 위해서 논란이 생길 수 있는 사진만 퍼올리는 것 같습니다.





제2의 하리수다 뭐다 사람들의 댓글이 달리게 되지요.. 심지어 어떤 사람들은 마치 자기가 직접 보고 들은것 처럼 "김기수 원래 그래요 성전환 한거 맞다고 들었어요" 이런 댓글을 달기도 하는데요. 좀 이해가 되지 않는 뇌구조를 가진 사람들인것 같습니다.


인터넷에는 허위사실을 아무렇지 않게 '사실'처럼 퍼뜨리는 사람들이 너무 많습니다.






그리고 김기수가 단순한 크로스드레서(CD, 보통 여장남자라고 부르기도 함)말하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김기수의 정체성이야 제가 직접적으로 이야기해본 것도 없고 이거다 라고 말할 수 있는 정보도 없기 때문에 뭐라 단정지을 수 없으며, 만약 그렇다 하더라도 전혀 이상하게 볼 문제는 아닙니다.




우리나라도 이제 성소수자들을 이상하게 보거나 신기하게 보는 현상이 사라질때가 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이는 '다른 것'이지 '틀린 것'이 아니기 때문 입니다.



"김기수 트렌스젠더 설 오해일뿐"



김기수는 나름 자기만의 길을 가고 있습니다.



뷰티크리에이터라는 직업을 가지고 활동중인데, '맨즈 뷰티', '화장하는 남자'의 영역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유튜브에 동영상도 올리고 하는데 여전히 많이 보수적인 한국에서.. 외국에서도 쉽게 받아들일 수 없는 '남자 화장'에 대한 관심이 없어서 인지 구독자 수에 비해서는 조회수가 상당히 낮은 편이더군요.




유명한 화장품 브랜드와 함께 손잡고 컨텐츠도 만드는 것을 보면 그래도 꽤나 자리를 잡아가는 듯 해 보입니다. 실제로 여성들이 김기수가 화장하는 것을 보고 구매하고싶다고 칭찬해주기도 합니다.





이렇게 디테일하게 화장을 하더라구요.. 물론 남자가 이렇게 하려면 아직 몇십년은 있어야 할것 같은 느낌 ㅎㅎ 물론 그런 시대가 더 빨리올지도 모르겠지요.



엄청 잘하더라구요.. ㅎㅎ 김기수가 흔하게 볼 수 있는 평범한 남자와 같지는 않을 수 있지만 남에게 피해주는 것도 없는데 굳이 인터넷에서 폭력적인 댓글을 달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세상은 다양해서 재미있는 것 아니겠어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