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UFC 206 최고의 경기는 단연 최두호 스완슨 입니다!! 와 정말 수고했어요 이건 승자와 패자가 따로 없는 대박 경기 입니다. 최두호 컵스완슨 하이라이트 동영상 올라왔어요!


혹시 아래 최두호 하이라이트 동영상 짤리면 그 아래걸로 보세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UFC 선수 중 한명이 최두호 입니다. 아마 최두호의 경기를 보신 분이라면 대부분 그의 거침없고 화끈한 파이팅 스타일에 반하셨거나 적어도 마음에는 드셨을거라 생각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정찬성과 최두호의 경기가 가장 재미있다고 생각합니다. 김동현이 랭킹은 가장 높지만 UFC 같은 격투기 게임의 본질상 '화끈함'과 '남자다운' 싸움이 더 많은 팬을 부르고 그것이 곧 돈이 되기 때문에 비교적 재미가 덜한 김동현 보다는 최두호나 정찬성의 경기를 더더욱 기다리게 됩니다.


이번 UFC 최두호 컵스완슨 중계에 대해서 정리합니다.


최두호는 세계 최대 격투기 대회 단체인 'UFC'에 진출한 한국 선수 중에서 아마도 '코리안 좀비' 정찬성과 함께 가장 팬이 많은 선수가 아닌가 싶네요. 매번 UFC에 최두호 중계가 나올때마다 우리나라 팬들 뿐만 아니라 해외 팬들까지 그의 시원시원하고 생각지 못한 결과로 인해 열광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으니까요.


이제 만25세의 젊은 파이터 입니다. 이번 주말에 꽤 강한 선수라 할 수 있는 컵스완슨이 최두호와 경기를 가집니다. 32살로 최두호보다는 7살이 많지만 그래도 격투기 선수로서 아직 하양곡선을 그릴 나이라고 보기는 힘듭니다.


지금 맥그리거가 패더급 타이틀을 반납하게 되면서 UFC로서는 그를 대체할 다른 재미있는 선수가 필요한 상황인데, 그 대체 선수로 최두호가 제격이라는 평가가 여기 저기서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만약 이번 UFC에서 최두호가 컵스완슨에게 승리를.. 그것도 어느때와 마찬가지로 1,2라운드에서 화끈한 KO로 끝을 낸다면..






팬들도 백사장도 최두호를 차세대 패더급 스타 중 한명으로 인정하자 않을 수 없을 것 입니다. 일본 격투기 단체에서 활동할때부터 남다른 타격 감각을 보였던 최두호는 UFC로 넘어오게 되면서 세계 무대에서는 힘들지 않겠는냐는 일부 우려를 완전히 날려버리고 '후안 마누엘 푸이그' - '샘 시실리아' - ;티아고 타바레스'까지 3명을 연달아 시원하게 1라운드가 끝나기도 전에 눕혀버리며 기대를 한눈에 받고 있습니다.




해외 UFC 전문가들이나 유튜브에서 경기 평가를 하는 준전문가들까지 최두호 펀치를 분석하면서 상당히 큰 애정을 보이는 사람도 적지 않은데요. UFC 대표인 데이나 화이트 역시 "최두호는 과대평가된 선수가 아니며, 그만한 기대를 받을만한 선수 이다. 코너 맥그리거와 같이 큰 에너지를 쓰지 않으면서도 예술적인 동작으로 상대를 쓰러뜨린다."라고 칭찬을 해주었습니다.



이번 최두호와 컵스완슨의 대결이 그의 UFC 인생에 큰 전환점이 될 것 입니다. 여기서 진다면 그동안의 승리가 '운'이 뒷받침된 것으로 평가될 수 있고, 반면에 컵스완슨 마저도 깔끔하에 아웃시켜버린다면 앞으로 조제 알도와 붙은 장면까지 보게 될 수 있습니다.


최두호 UFC 랭킹은 현재 9위 입니다. 컵스완슨은 5단계 높은 4위구요. 적어도 각 체급에서 다섯손가락 안에는 들어야 인지도가 있다 할 수 있는데, 컵스완슨은 최두호 처럼 타격감각이 매우 좋은 선수라 방심할 수 없습니다.



비록 조제알도, 프랑키 에드가, 맥스 할로웨이 같은 좋은 선수들에게 패배하긴 했지만 하이랭커라는 점을 잊어선 안됩니다. 컵스완슨은 혀재까지 22승 7패를 기록하고 있는데 비록 일곱번의 패배가 있지만 29번의 경기를 가졌다는 점에서 그의 경험과 노련함은 최두호에게 큰 어려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최두호가 승리할 것 이라고 강력하게 믿고 있습니다. 최근 12경기 연속 승리 거기다 11번이 KO 입니다. 저는 이번에도 첫번째 라운드가 끝나기 전에 얼굴에 상처 하나 없이 최두호가 웃으면서 포효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우선 UFC 최두호 중계는 [여기] 눌러서 보시면 되구요.


아래는 첫번째가 가장 메인 경기이고 아래로 갈수록 마이너 입니다.  최두호 경기가 3번째군요. 그 말은 이번 UFC 중계에서 마지막에서 세번째 경기에 최두호가 나온다는 말 입니다. 가장 중요한 메인 경기는 가장 뒤에 하니까요.




맥스 할로웨이 vs 앤소니 페티스



도널드 세로니 vs 맷 브라운



최두호 vs 컵 스완슨



팀 케네디 vs 켈빈 가스텔럼



조던 메인 vs 에밀 믹


오늘 UFC에 나오는 선수 중에  Meek이 유일하게 최두호 보다 KO승률이 높은 선수 입니다. 무려 88%군요 헐..



최두호 스완슨 경기 재미있게 보세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