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끝났네요~!김동현 UFC 경기 동영상 추가 합니다.]


오늘 UFC207 정말 재미가 있겠네요. 론다 로우지가 드디어 돌아왔습니다. 어마어마한 부상을 입고 한동안 완전히 몸도 멘탈도 붕괴되었던 한때의 여왕.. 그리고 UFC의 매미 김동현도 오늘 게임이 있습니다. 역시 한국 선수 게임이 있을때가 정말 재미있죠.


최근에 최두호 경기는 정말 역대 최고로 재미있었습니다. 져도 진게 아니라 얻은게 훨씬 많았던 경기였죠. 김동현이 스턴건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지만 사실 좀 경기가 재미가 없는게 사실 입니다.


그래도 이기는게 더 중요하니.. 화이팅 하시구요. 우리는 UFC207 중계시간 체크하고 생방송으로 재미나게 봅시다.!


오늘 UFC 중계는 좀 일찍 합니다. 아침 9시부터 시작하는데요. 일요일이라 늦잠 자실분들은 조금 늦게 일어나셔도 됩니다. 어차피 김동현 중계는 그래도 메인카드에 속해서 조금 뒤에 하거든요.


어떤 게임들이 있나 하나씩 보면서 이야기 해볼까요.




아래부터 UFC207 경기 순서 입니다.



UFC Fight Pass Early Prelims


알렉스 올리베이라 VS 팀 민스


관심없음..


경기는 뒤로 갈수록 중요한 경기 입니다. 메인경기를 처음에 해버리면 그거 보고 사람들이 티비 채널 돌려버릴테니 주최측 입장에서는 손해가 막심하겠지요. 우리나라는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매우 편리하게 무료로 볼 수 있지만 UFC 본고장 미국만 하더라도 케이블TV를 통해 돈을 내고 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한사람 한사람이 수익입니다.



조니 헨드릭스 닐 마그니


솔직히 누군지도 모릅니다. 왼쪽 선수는 탈모가 많이 진행되었군요. 민두노총에 가입해주길 바랍니다.



UFC에 관심이 많으신분을 제외하고 우리처럼 적당하게 좋아하는 사람들은 모르는 선수들이 대부분 입니다. 하지만 기다렸던 경기가 너무 재미없게 끝나고, 기대하지 않았던 경기에서 대박 꿀잼 파이팅이 터지기도 하는데요.


아직 인지도와 몸값이 낮은 선수들은 자신의 가치를 증명해야 하기 때문에 더 열심히 싸우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루미스 스몰카 vs 레이 보그 다음에 바로 ufc 김동현 출격!



김동현 ufc 상대 타렉 사피에딘 어떤 스타일의 선수일까?


꽤 재미날듯 합니다.


김동현의 분당 타격 적중 횟수는 평균보다 낮긴 하지만 KO/TKO 비율은 사피딘보다 훨씬 높습니다. 예전에는 격투기 팬이 아니라면 왠 노잼 할정도로 조금은 지루한 감이 있었지만 최근 두경기만 보더라도 TKO-서브미션 승리로 깔끔하게 끝냈죠. 


타렉 사피에딘의 전적을 보면 판정승 비율이 꽤 높고 서비미션 승리가 31%인것을 보면 화끈한 스타일이 아님을 알 수 있스비다. 서브미션으로 이긴 확율이 김동현 보다 훨씬 높긴 하지만 평균 테이크다운 횟수나 적중률을 보면 김동현이 훨씬 낫죠.


원래 UFC207은 김동현이 나올 대회가 아니었는데 케인 벨라스케즈 vs 파브리시오 베우둠 경기가 취소되어 버리면서 갑자기 뛰게 되었다고 해요. 오늘 김동현이 승리를 거두면 UFC 아시아 선수 중에서 최다승 타이를 기록하게 됩니다.


김동현이 랭킹 9위고, 사피에딘이 12위 입니다. 사피에딘이 타격으로도 밀리고 그라운드로 가더라도 김동현이 또 한 그라운드 하기때문에 딱히 이길만한 부분이 보이지 않습니다. 또 갑자기 경기가 잡히게 된거라 본인보다 상위랭커인 김동현을 상대로 준비도 많이 못했을거구요.


매우 치열하기로 소문난 UFC웰터급에서 타이론 우들리, 카를로스 콘딧, 데미안 마이어 같은 A급 선수들에게는 확실히 밀리는 감이 있지만, 본인보다 랭킹 낮은 선수에게는 지지 않습니다. 


어떻게 보면 딱 '문지기'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은퇴전에 5위안에 어떻게 한번 들어볼 수 있을지 ㅜㅜ


UFN(UFC FIGHT NIGHT)99에서 아이슬랜드 선수인 거너 넬슨과 메인이벤트 경기를 가질 예정이었습니다. 웰터급에서는 데미안 마이아가 그래플링 쪽에서는 넘버원이고 원래 예정된 경기였던 김동현과 거너 넬슨이 붙었으면 이기는 쪽이 넘버투가 되는 상황이었는데 넬슨도 훈련하다 부상을 당해버리는 바람에 쫑났지요. 


사피딘은 UFC를 챙겨보시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기억하실 거에요. 한국 선수인 임현규에게 패배를 안겨줬던 선수니까요. 임현규 키가 187cm이고 사피에딘이 178cm.. 거의 10cm가 차이남에도 불구하고 노련하게 압박하면서 승리를 가져갔지요. 오늘 김동현이 복수를 해주길~!





오늘의 메인경기! 아만다 누네즈 vs 론다 로우지 입니다. 한때 누가 이 여자를 이길까 싶을 정도로 최강이었고 여자 중에서는 넘사벽 선수였는데 홀리 홈에게 생각지도 못한 박살이 난 이후로 이름값이 좀 떨어진 상태 입니다.


2008 베이징 올림픽 유도 동메달리스트 출신인데다가 격투기 선수 치고는 예쁘장한 미모로 화보, 영화도 찍고 미국에서는 한참 잘 나가다 크게 쓴맛을 보게 되었습니다. 사실 론다 로우지는 너무 거만하기도 해서 수많은 UFC 팬들이 저거 콧대 한번 꺾여야 하는데.. 하던차에 무릎을 꿇었어요.


홀리홈에게 충격적인 패배를 당한후에 론다 로우지는 "죽고 싶었다."라고 말할 정도로 힘든 시간을 보냈고 치료와 재활이 끝난 뒤에는 그렇게 좋아하던 미디어와의 접촉을 끊고(계약된 영화 촬영 빼고) 훈련에만 매진했습니다.  오늘 누네스는 "론다 로우지를 은퇴 시켜 버리겠다."라고 도발적으로 나왔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꼭 승리로 기사회생을 해야하는 그녀로서는 그간 얼마나 많은 준비를 했는지.. 어떤 모습으로 돌아올지 팬들에게 기대를 주기도 하지만... 사실 이번 경기는 모 아니면 도 입니다. 승리한다면 또 한번의 멋진 드라마를 기대하게 될 것이고, 패배한다면 과거의 영광은 뒤로한채 한동안 심리적인 수렁에서 빠져나오기 힘들어질지도 모르겠습니다.


[UFC207 중계 보기 네이버]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