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바로 지난 글에서 최순실과 박근혜 대통령이 맞았다는 그 매선침 일명 '연예인 보톡스'에 대해서 잠시 이야기를 드렸었는데요. 여자분들은 아무래도 정치적인 이야기 보다는 이런 성형 쪽 이야기를 더 좋아하실 것 같아서 추가로 연예인 보톡스 비용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매선침 비용은 얼마인지 어떤 부작용이 있는지 알아볼게요.





우선 매선침은 '보톡스'가 아니지만 편의상 그렇게 불리는듯 하네요.


주름 탄력 개선, 팔자주름리프팅, V라인 리프팅, 꺼진 볼, 이마, 콧대 등에도 다양하게 쓰입니다.


연예인 보톡스 시술은 피부를 팽팽하게 하기 위해서 '폴리디옥사논(PDO)'이라는 것을 주입하게 되는데요. 이것은 조직의 봉합이나 결찰 및 고정에 사용하는 실로서 봉합침을 포함하기도 합니다.






그 실을 진피 및 피하지방 사이에 넣는데 주사바늘을 통해서 시술을 합니다. 보톡스 시술과 같이 하게 되는데 바늘을 100개~200개정도 꽂아야 한다고 합니다.



시술 시간은 1시간에서 2시간 사이이며, 피부 사이사이에 촘촘하게 넣은 폴리디옥사논이 체온에 의해 서서히 녹으면서 '콜라겐'을 생성하게 되어서 피부 리프팅 효과를 줍니다.


연예인 보통스 비용은 보통 1~3백만원 정도로 알려져 있어요.



주사 한대당 3천원이라고 하는곳도 있고 이는 업체마다 차이가 있겠지요.





나이가 좀 있는 여자들 사이에서는 많이 알려진 '동안 보톡스', '동안 시술'로 알려져 있는데 긴 시간동안 바늘을 계속 꽂아야 해서 프로포폴 같은 수면유도제를 투입한 뒤에 시술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매선침이라고도 불리고 주름완화침이라고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이걸 한의원에서도 한다고 하더군요. 이게 전공에 상관없이 아무나 되는것인지 산부인과에서 맞았다고 하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효과를 봤다는 사람들도 많지만 돈만 날렸다는 사람들도 적지 않은걸 보면 사람에 따라 효과는 다른듯 합니다. 효과는 조금 서서히 오는 편이고, 맞고나면 피부가 얼굴 뼈에 쫙 달라 붙는 느낌이 난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걸 맞은 사람들의 표정을 보면 조금 부자연스러운가 봅니다.  시술자나 병원에 따라서 방법이 조금씩 다르고 연예인 보톡스 맞을때 얼굴에 마취크림만 바르고 시술을 하기도 하는데 시술 받은 분들은 정말 아파서 울었다는 분도 있지만 그냥 따끔한 수준이었다고 하시는 분도 있습니다.


그리고 눈 주변에 미세한 혈관들이 많아서 멍든것 처럼 된다는 의견이 있고.. 


매선침 리프팅 지속기간은 6개월에서 1년 사이로 알려져 있습니다.


시퍼렇게 멍드는것 보다는 노르스름하게 드는 멍이 많고.. 메이크업으로 커버 가능한 수준인데.. 세수하기도 두려울 정도로 아프다는 분들이 많아서 2주정도는 감안해야한다는 이야기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녹아 없어지는 실이라 6개월에서 1년에 한번씩 꾸준하게 시술을 받아야 효과를 꾸준하게 볼 수 있다는 의견이 많고, 하고나서 남편이 몰라본다는 분도있어요 ㅎㅎ


병원에서는 매선침 시술로 인한 페이스 리프팅 효과가 1년에서 2년까지도 이야기를 하는데, 보통 업체에서 말하는것보다 줄여 보는게 맞지요.




연예인 보톡스, 연예인 리프팅으로 불리는 매선침 부작용은 일반적으로는 멍, 실 비침, 부종 등이 있는데 심한 경우에는 완전 멸균되지 않은 실이 시술되어 염증이 발생하거나 심할 경우에는 피부 괴사가 일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