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박근혜 탄핵 해외반응 모아봤습니다. 각국마다 반응이 참 많이 다르더군요.. 해외는 촛불집회때부터 꾸준하게 한국의 성숙한 시민의식을 칭찬했었지요. 딱 한국가 일본만 배가 아픈듯 일본인 특유의 은근 돌려까기를 시전하면서 평가절하했는데..


빠가같은 것들 한번도 자기 목소리 못내보고 살아온 것들이 맨날 저렇게 배만 아파 합니다. 재미있는 탄핵 해외반응 동영상도 준비했습니다.






우선 띠꺼운 일본반응 부터 한번 볼까요.



일본은 '경제 선진국'인것은 맞지만 정치와 언론의 자유 면에서는 거의 중국급으로 떨어지는 후진국 입니다. 국민들 자체가 정치에 관심이 없는 것도 크지만.. 반항없이 그냥 노예처럼 살아가는 경향이 크지요. 또 개인주의적 성향 때문에 남을 신경쓰지 않고 사는 것도 한몫합니다.


일본은 우리나라처럼 밑에서 위로 뒤집어버리는 것을 볼수도 기대하기도 힘들지요. 티비 뿐만이 아니라 예전에 인터뷰 한 장면들을 보면 국민들은 우리가 박근혜 때문에 집회하는것을 이해를 못하더군요.. 바보들..




일본 네티즌 반응도 봐야겠죠?



- 박근혜 이제 망명하는가?


- 증거도 없는데 탄핵인가? 붕괴를 향해서 전진하는군


- 감정이 법치위에 있는 나라다. 재판관이 국민을 거역하지 못한다.


- 박근혜같은 유능한 정치인이 파면이라니 한국도 답이 없네.. 일본으로와서 정치인이 되어주세요.


- 아베도 탄핵하자!!


- 쿠데타가 일어날지도 모르겠다.


- 이때 북한이 쳐들어오는거 아니야?


- 한국인은 자신들을 배신한 대통령을 탄핵했어. 일본은 어떨까? 못할걸?


- 한국은 데모할때 한국 국기와 미국 국기를 같이 흔들던데 왜그래? 일본은 국회앞에서 일장기를 흔들지 않는데.


- 박근혜 절친인 아베는 어떻게 할거야?


- 일본도 잘못된 것을 바로 잡아야 한다. 다음은 아베!


- 현대판 마녀사냥이다.


- 근거도 없이 탄핵을 하는것 한국답다. 국민 다수가 지지하니까 유죄가 되는구나.


- 한국은 대단하다 일본과 달라고 나쁜것은 나쁘다고 한다. 일본은 삼류야.


- 민주주의의 승리다. 일본은 아베 파면 못하는 민주주의 후진국


- 이런 나라에서 올림픽 가능한거야?


대부분 쪼다들의 향연입니다.



박근혜 탄핵 미국 반응(언론들) 보고 그 다음에 잼난거 한번 볼게요






뉴욕타임스 : “부패와 권력남용의 현실을 보여준 사례”


박근혜 대통령의 실패는 한국에서 부패, 권력남용이 정치계와 경제계의 최상층부에 얼만 확고하게 자리잡고 있는지를 보여준다. 불확실성의 시간이 어이지겠지만 민심은 다음 대통령 선거에서 야당 후보를 뽑을것.




월스트리트저널 “박근혜의 시대가 끝났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박근혜 탄핵 선고 직후 메인으로 띄웠습니다.


Park을 향한 국민들의 분노가 한달이 넘게 시위로 이어졌다. 탄핵은 아시아에서 4번째로 경제규모가 큰 국가에 새로운 불확실성의 시대를 열었다.






AP통신 : “2004년 노무현 대통령 탄핵 당시엔 그의 행위가 파면 당할만큼 심각하지 않다고 판단했지만 박근혜 대통령의 혐의는 훨씬 크기 때문에 복귀 가능성은 낮다."



AFP통신 : "박근혜는 본인은 청렴한 정치인이라고 소개하며 국가와 결혼했다며 청와대에 입성했지만 4년만에 민주주의적으로 탄핵된 첫 대통령이 되었다. 지금까지의 부패는 대통령의 가족들과 연관이 있었으나, 박근혜 대통령의 경우에는 최순실이 의상부터 공직자의 임명에 이르기까지 이례적인 영향력을 행사했다."



가디언(영국) “탄핵의 결과는 한국 국민의 분노를 반영했다. 수십년간 경제발전과 자유에 있어서 북한과 극단적으로 대비되지만, 한국 역시 여전히 부패한 정치인 산업엘리트 사이에 결탁이 있다.” 



박근혜 탄핵 중국반응 언론 기사들을 찾아볼려고 했더니.. 중국은 국민이 정부를 향해 반기를 드는것에 굉장히 민감한 국가라 그런지 제한적이네요.


“노무현 전 대통령의 경우에는 사소한 위법 행위였으나, 박근혜 대통령의 경우에는 국가의 근본이라 할 수 있는 헌법을 위반했고, 노 전 대통령과는 다르게 민심이 몰아냈다."




아사히신문 : 8:0 압도적인 표결로 탄핵이 결정 되었다.


그리고 미국 네티즌 반응 또한 재미있었는데요.


- 한국은 국민이 부패한 대통령을 몰아냈어. 우리도 트럼프를 몰아낼 수 있다!


- 다음은 너야 트럼프!!


- 국민의 승리다. 힘있는 자가 얼마나 부패하든 범죄는 용납할 수 없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 박근혜는 한국 정치역사에서 최초로 탄핵된 대통령이 되었다. 


- 우리 나라도 탄핵을 할 수 있을까?


- 강한 민주주의가 승리하는 것을 보는 건 언제나 좋다.


- 난 한국에 살고있어. 지금 모두 노래를 부르고 축제처럼 즐기고 있어.


- 한국은 수십년간 부패했던 국가야. 박근혜가 민주주의를 진화시킬 필요성을 느끼게 한 것 같다.


- 박근혜는 리그오브레전드(LOL,롤)와 오버워치 랭크가 낮다. 그녀를 대통령으로 인정할 수 없어.


- 부패한 정치인이 권력밖으로 쫒겨났다. 서양 국가들 역시 이를 통해 뭔가를 배울 수 있을 것이다.


- 미국에서 부패는 합법이고 필수라구.


미국도 우리랑 다르지 않은 것 같아요 ㅎㅎ



자 마지막으로 웃긴거 ㅋㅋ




BBC 한국 특파원 같은데요. 여기가 사무실이 아니라 집 입니다. 방 하나를 사무실 겸해서 쓰나보더라구요. BBC와 연결되어있는 상황이고 원거리에서 서로 질문과 답변을 주고 받습니다.


(찾아보니 부산대 교수님이라는 말도 있네요! 아마 이게 맞는듯!!)



그런데 갑자기 애가 들어옴 ㅋㅋㅋㅋㅋㅋ



그것도 춤추면서 들어옵니다. ㅋㅋㅋㅋ


당황 ㅋㅋㅋ



작은 애도 들어오는거 보이시나요 ㅋㅋㅋ 아 귀여워 진짜



화들짝 놀란 엄마가 진짜 드리프트 하면서 들어옵니다. ㅋㅋㅋ 한국여성이랑 결혼한 것 같더라구요.



애들이 끌려가면서 막 칭얼대고 ㅋㅋ 한국말로 하더라구요.



결국 둘다 끌려나가고..



엄마가 갑자기 저렇게 들어와서 문닫음 ㅋㅋ 아래 동영상으로 보세요. 영어가 나오지만 화면만 보셔도 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